곰배령 민박협의회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산림청 인제 국유림관리소와 진동2리간 점봉산 일대 산지보호협약에 의하여 체결된 권리보전과 이행을 위한 진동2리 대표 협의체로서 민.관의 상생과 효율적인 운용을 도모함을 목적으로 하여 2009년 7월 “곰배령 민박협의회”가 설립되었습니다.


곰배령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탐방 요구에 의해 산림유전자원 보호구역내 산림생태계가 훼손되지 않는 범위에서 생태안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일반인들에게 숲체험 및 생태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피폐해진 산촌경제의 활성화를 도모코자 하여 산림청에 등록된 곰배령 설피마을 펜션, 민박업소의 곰배령 입산 민원업무 및 산지보호, 주변 환경정화활동을 지속하여 실시하여 오고 있습니다.


곰배령 설피마을은 인간의 생체리듬이 가장 뛰어나다는 해발 700m 점봉산 자락에 위치하여 곰배령, 북암령, 단목령, 조침령 등 백두대간 4개령을 접하고 있으며, 서울-양양고속도로 서양양I.C를 이용하면 15분이내 도착하여 교통여건이 좋은 곳으로서 조침령 터널을 이용 동해안 또한 3,40분내에 쉽게 나드리 가능하여 산.내.들과 바다를 겸비한 하늘아래 첫동네 산촌 휴양마을입니다.


본 협의회 홈페이지를 통하여 곰배령 탐방객들에 대한 유익한 여행정보를 제공하고, 수려한 자연과 함께 이색 체험과 사람의 손길에 때묻지 않은 곰배령 설피마을에서의 정취를 새로운 추억으로 간직하여 드리고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곰배령 민박협의회

산림청과 진동2리 마을간 2009년 7월 산지보호협약에 의하여 설립되었으며,  곰배령을 사랑하고 소중한 자연을 보호하고...저희 마을 찾는 탐방객들에게  최선을 다하고자 하는 곰배령 설피마을 민박.펜션 대표협의체 입니다.